2015학년도 인증기준(굵은 글씨는 인증필수과목)
ABEEK 교과과정 | ||
ABEEK 교과 구분 |
최소 이수학점 |
비고 |
전문 교양 | 14 | ▪ English for Professional Purposes1,2 English Writing1,2▪ 인문과학 : 문제해결을위한글쓰기와발표(1-1), 서양철학:쟁점과토론(1-2) ▪ 세계사 : 인간과문명(2-1) ▪ 창업과 기업가정신1(1-2) ▪ 신입생세미나1(1-1), 세종사회봉사1(1-1) (위 전문교양 과목을 포함하여 14학점이상 이수) ▪ 20세기디자인과문화 ▪ 사회과학 : 정보사회의사이버윤리(2-1), 경영학개론(2-2) |
BSM | 18 | ▪ 인증필수 : 미적분학및연습1(1-1), 일반물리학및실험1(1-1), 공업수학1(2-1), 이산수학(2-1) ▪ 인증선택 : 선형대수(2-2), 통계학개론(2-2), 수치해석(3-1), 확률및통계(3-2), 전산개론-I(1-1), 전산개론-O(1-2) (위 인증필수 과목을 포함하여 18학점이상 이수) |
전공 | 60 | ▪ 인증필수 : 졸업연구및발표1,2 ▪ 지정설계 과목 교과목당 설계3학점으로 구성됨. 과목명(학년-학기) : 공학설계기초(2-1), Capstone디자인설계(4-2) (위 지정설계 과목은 필수임) ▪ 선택설계 과목 - 교과목당 이론1학점, 설계2학점으로 구성됨 (과목명(학년-학기)) : 기초프로그래밍설계(2-2), 콘텐츠저작설계(3-1) - 교과목당 이론2학점, 설계1학점으로 구성됨 (과목명(학년-학기)) : 디지털디자인(2-1), 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(2-1), 디지털사운드(3-2), 윈도우즈프로그래밍(2-2), JAVA프로그래밍(2-2), 영상편집및제작(3-2), 게임기획(3-2), 소프트웨어공학(3-2), 인공지능(4-1), 컴퓨터애니메이션(4-1), 가상현실(4-1), 게임프로그래밍(4-1), HCI개론(4-2), 지능형시스템(4-2) ▪ 전공 영역 이수요건 - 지정설계 과목의 설계 6학점과 선택설계 과목의 설계 6학점을 포함하여 최소 12학점 이상의 설계 학점을 이수 - 전공교과목 60학점이상 이수 (설계 학점 포함) |
인증최소 이수학점 |
92 | ▪ 디지털콘텐츠 전공의 인증되는 이수학점 : 92학점 |
2015년도 이수체계도
![2015년도 이수체계도](/intro/images/contents/sub03_4-2-2015.png)
2015년도 입학자 교과과정
학년 | 학기 | 교과구분 | 인증구분 | 교과목명 | 학점(설계) |
1 | 1 | 전문교양 | 인필 | English for professional purposes1 | 2 |
전문교양 | 인필 | 문제해결을위한글쓰기와발표 | 2 | ||
BSM | 인필 | 미적분학및연습1 | 3 | ||
BSM | 인필 | 일반물리학및실험1 | 3 | ||
전필 | 인선 | C프로그래밍 | 3 | ||
소계 | 13 | ||||
2 | 전문교양 | 인필 | English for Professional purposes2 | 2 | |
전문교양 | 인필 | 서양철학:쟁점과토론 | 2 | ||
전문교양 | 인선 | 20세기디자인과문화 | 3 | ||
BSM | 인필 | 미적분학및연습2 | 3 | ||
전일 | 인선 | C++프로그래밍 | 3 | ||
소계 | 13 | ||||
2 | 1 | 전문교양 | 인필 | English Writing 1 | 2 |
전문교양 | 인선 | 정보사회의사이버윤리 | 3 | ||
BSM | 인필 | 공업수학1 | 3 | ||
BSM | 인필 | 이산수학 | 3 | ||
전필 | 인선 | 데이터구조론 | 3 | ||
전필 | 인선 | 멀티미디어프로그래밍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웹프로그래밍 | 3 | ||
전선 | 인선 | 멀티미디어 | 3 | ||
전선 | 인선 | 디지털디자인 | 3(1) | ||
전선 | 인필 | 공학설계기초 | 3(2) | ||
전선 | 인선 | 디지털콘텐츠개론 | 3 | ||
소계 | 32(4) | ||||
2 | 전문교양 | 인필 | English Writing2 | 2 | |
전문교양 | 인선 | 경영학개론 | 3 | ||
BSM | 인선 | 선형대수 | 3 | ||
BSM | 인선 | 통계학개론 | 3 | ||
전필 | 인선 | 컴퓨터구조론 | 3 | ||
전필 | 인선 | 알고리즘 | 3 | ||
전선 | 인선 | 윈도우즈프로그래밍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C#프로그래밍 | 3 | ||
전선 | 인필 | 기초프로그래밍설계 | 3(2) | ||
전선 | 인선 | 고급디지털디자인 | 3 | ||
전선 | 인선 | JAVA프로그래밍 | 3(1) | ||
소계 | 32(4) | ||||
3 | 1 | BSM | 인선 | 수치해석 | 3 |
전필 | 인선 | 데이터베이스 | 3 | ||
전필 | 인선 | 운영체제 | 3 | ||
전선 | 인선 | 컴퓨터그래픽스1 | 3 | ||
전선 | 인필 | 콘텐츠저작설계 | 3(2) | ||
전선 | 인선 | 문화콘텐츠개론 | 3 | ||
전선 | 인선 | 모바일프로그래밍 | 3 | ||
소계 | 21(2) | ||||
2 | 전필 | 인선 | 컴퓨터그래픽스2 | 3 | |
전선 | 인선 | 컴퓨터네트워크 | 3 | ||
전선 | 인선 | 소프트웨어공학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영상편집및제작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Unix프로그래밍 | 3 | ||
전선 | 인선 | 데이터베이스응용 | 3 | ||
전선 | 인선 | 게임기획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디지털사운드 | 3(1) | ||
BSM | 인선 | 확률및통계 | 3 | ||
소계 | 27(4) | ||||
4 | 1 | 전선 | 인선 | 영상처리 | 3 |
전선 | 인선 | 디지털콘텐츠특강 | 3 | ||
전선 | 인선 | 가상현실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컴퓨터애니메이션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정보보호개론 | 3 | ||
전선 | 인선 | 인공지능 | 3(1) | ||
전건 | 인선 | 패턴인식개론 | 3 | ||
전선 | 인선 | 게임프로그래밍 | 3(1) | ||
소계 | 24(4) | ||||
2 | 전선 | 인선 | HCI개론 | 3(1) | |
전선 | 인선 | 정보검색 | 3 | ||
전선 | 인선 | 지능형시스템 | 3(1) | ||
전선 | 인선 | 디지털미디어특강 | 3 | ||
전선 | 인필 | Capstone디자인설계 | 3(3) | ||
전선 | 인선 | 고급디지털사운드 | 3 | ||
전선 | 인선 | 디지털상품론 | 3 | ||
소계 | 21(5) |